성선자극호르몬(HCG)
성선HCG(성선자극 호르몬)은 여성들에게는 무배란성 불임증, 습관성유산등에 처방되어지고 남성들에게는 무정자증, 정자무력증, 성선기능저하증등에 처방되어지는 약물입니다.
성선HCG(성선자극 호르몬)은 경구제 사이클에선 많이 쓰이지 않지만 주사제 스테로이드를 사용시에 많이 사용하며 고환위축이나 정액량감소, 발기부전등의 부작용에 큰 도움을 줍니다. 성선HCG는 사이클중에 고환위축현상을 막고자 사용하며 사이클 종료 후 PCT기간에는 내인성 테스토스테론을 촉진시키기 위해 사용합니다. 사이클 중 성선HCG 사용은 사용목적을 분명히 해야 되며 그 용도는 사이클 중 고환에 대한 이상반응과 위축을 예방하고 교정하는 목적이 가장 큽니다.
Characteristic
-
고환위축, 정액량감소, 발기부전에 효과적
-
사이클 중 또는 PCT기간에 고환위축 방지 및 회복에 사용
성선HCG를 투여하게 되면 뇌하수체의 내인성 황체형성호르몬(LH)이 억제되며 장기간 자주 성선HCG를 사용하면 고환이 황체형성호르몬(LH)에 둔감해지고 오히려 성선기능저하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고환에서 아로마타이즈 현상을 가속화하기 때문에 에스트로겐 부작용인 수분정체와 여유증이 생길수 도 있습니다.
Side Effect
-
장기간 사용시 역으로 성선기능저하증 발생
-
에스트로겐 부작용인 수분정체와 여유증 발생
사이클 중 성선HCG 사용은 근육주사도 가능하지만 보통은 주사방식이 편한 피하주사방식을 사용하며 복부 배꼽주위 3~10cm 주변에 인슐린 주사기로 250iu씩 주 2~3회 또는 500iu씩 주2회 사용하며 어떻게 사용하시던 효과의 차이는 없습니다.
사이클 종료 후 PCT기간에는 2000~3000iu씩 주 2~3회 최대 3주동안 투여합니다. 내인성 테스토스테론은 촉진시켜주지만 에스트로겐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놀바덱스나 클로미드를 동시에 복용해야 하며 성선HCG 투여가 종료되면 놀바덱스와 클로미드를 3~5주 동안 다시 복용합니다.
How to take
-
사이클 중 250iu씩 주2~3회 또는 500iu씩 주2회 사용
-
PCT기간 2000~3000iu씩 주2~회 최대 3주 투여
마스테론, 프리모볼란, 트렌볼론아나드롤, 옥산드롤론과 같은 비아로마타제 스테로이드만으로 사이클을 구성하였을 경우에는 사이클의 일부로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런 약물의 사이클의 경우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크게 떨어지고 에스트라 디올 호르몬이 테스토스테론으로부터 만들어지기 때문에 에스트라디올 또한 과도하게 낮아지게 되어 이는 2차 부작용 및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이때 성선HCG을 이용하여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어느정도 유지함으로서 사이클 동안 적정수준의 에스트라디올 수치를 유지하여 2차 부작용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사이클중에 성선HCG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면 고환위축과 성기능저하의 부작용을 최소화 할수 있으며 PCT를 시작하자마자 LH의 생산이 빠르게 회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