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페드린(Ephedrine)

에페드린은 보디빌딩 및 운동선수들이 체지방감량을 위해 사용하는 대표적인 컷팅 제품으로 클랜부테롤과 효과가 비슷합니다. 체지방 감량 및 다이어트에 클랜부테롤과 함께 매우 효과적이며 개인의 운동능력 수준차이 없이 일관적인 체지방 감량에 효과를 보여줍니다.

체지방 감량과 근육의 데피니션을 극대화 하기 위한 컷팅사이클에 아나볼릭 스테로이드와 에페드린을 사용할 때 많이 쓰여지는 스택은 윈스트롤(Winstrol)과 아나바(Anavar) 그리고 클랜부테롤, 에페드린을 적절한 사이클을 구성하여 사용하는것이며 안전하게 사용하면 체지방감량과 드라이한 근육량의 증가로 인한 매끈한 몸매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윈스트롤+아나바

클랜부테롤+에페드린(2주간격 on/off)

Characteristic

  1. 체지방감량에 효과적 다이어트에 적합

  2. 체지방감량을 위해 사용하는 대표적인 컷팅제

에페드린은 각성제류 이기 때문에 카페인, 클랜부테롤, 알부테롤, 코카인 등의 자극제와 동일한 부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널리 알려진 부작용으로는 손떨림, 불면증, 두통, 혈압상승, 현기증매스꺼움, 불안함 등이 있습니다. 에페드린을 램프업 방식으로 사용하지 않고 무경험자가 고용량을 투여했을 시 에는 심박수불규칙, 호흡곤란, 구토, 설사 등의 강력한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사오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카페인에 대해서 민감하거나 커피드시면 잠을 못주무시는 분들은 에페드린의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Side Effect

  1. 손떨림,불면증,두통,혈압상승,현기증,매스꺼움,불안함등

  2. ​무경험자가 고용량 투여시 심박수불규칙,호흡곤란,구토,설사등

체지방감소를 위한 에페드린의 복용량은 일반적으로 하루 50mg~150mg 정도의 범위내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오전9시 30mg

오후1시 30mg

오후4시 30mg

 

에페드린을 투여 할 시에는 적은 용량으로 시작하여 서서히 상승시켜 최대용량까지 복용량을 늘리는 램프업((Ramp-up) 방식을 사용해야 하며 최대 하루 90mg 용량을 3회 분할하여 투여 할 수 있습니다. 반감기가 3~6시간으로 짧기 때문에 오전부터 오후까지 4시간 간격으로 나눠서 투여하시면 됩니다.

 

오래 사용 시 효과가 반감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2~3주 사용 후 휴지기를 갖는 것이 중요하며 이 기간 클렌부테롤과 2주간격으로 on/off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스택으로 매우 유명한 ECA스택은 에페드린, 카페인, 아스피린을 사용하는 것으로 예전에는 3종류를 복용하는 스택이였지만 요즘엔 아스피린의 효과를 뒷받침하는 의학적 근거가 부족하고 아스피린이 혈액 희석액에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하여 EC스택(에페드린, 카페인)을 대부분 사용합니다.

 

카페인과 함께 사용하실 경우 운동전 에페드린 투여와 함께 200mg의 카페인을 섭취하며 에페드린은 체지방 감량 효과와 더불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식욕억제 효과를 제공하여 칼로리를 제한한 다이어트 시 체지방 감량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에페드린의 도움으로 얻어지는 추가적인 체지방 감량 의 수치는 대략 1사이클(2~3주) 기간동안 1kg입니다.

How to take

  1. 남성 50~150mg 여성 25~75mg 램프업방식으로 복용

  2. ​2주사용 후 2주 휴지기를 두는 2주 on/off 방식으로 사용

에페드린은 남/녀 구분없이 동일한 체지방감소 효과를 가져옵니다. 여성의 경우 일반적으로 남성보다 체중이 적기 때문에 최대 투여량자체를 절반정도로 낮추는것이 좋으며 대부분 사람들에게 식욕억제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체지방감소계획을 갖고 절제된 컷팅식단을 진행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