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아나바 복용법

복용량 및 복용방법으로는 보통 성인남성의 경우 30~50mg이 적당하며 여성의 경우 10~20mg을 사용합니다. 하루 총복용량을 오전과 오후 운동전으로 분할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단독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다른 제품과 스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거의 대부분 윈스트롤과 함께 사용하며 클렌부테롤 또는 에페드린을 추가하여 체지방감소효과를 극대화 합니다.

How to take

  1. 남성 30~50mg 여성 10~20mg

  2. 하루 2~3회 분할복용, 운동전 공복 섭취가 효과적

아나바는 단독으로 여성에게 가장 적절한 스테로이드 이며 여성의 경우 남성과 다르게 회당 생체이용율이 낮으므로 성인남성 하루복용량의 절반을 나눠서 섭취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또한 여성에게는 근육증가 효과가 크기 때문에 근본적으로는 근육을 만드는 벌킹사이클에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여성 사용자는 PCT가 불필요 합니다. 여성은 여성호르몬을 억제할 이유가 없고 남성호르몬이 억제되지 않았기 때문에 촉진할 이유도 없기 때문입니다. 남성의 경우는 아나볼릭 스테로이드를 사용하게 되면 테스토스테론의 자연생산이 멈추게 됩니다. 이러한 부작용의 원인은 외인성 또는 높은 테스토스테론의 인위적인 농도유지 때문에 신체 스스로가 더 이상 생산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하고 뇌하수체에서 시그널을 멈추기 때문입니다. 남성호르몬의 농도가 높게 유지되는 사이클 기간 동안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복용을 중단하면 신체가 다시 남성호르몬 자연분비를 할 수 있도록 PCT 과정을 통한 LH자극으로 남성호르몬 자연분비가 정상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PCT를 진행하기 위해서 SERM(선택적 에스트로겐 수용체 조절기)이라는 의약품이 사용되는데 대표적으로 놀바 (Nolva)와 클로미드(Clomid)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윈스트롤과 아나바 같은 가벼운 사이클의 경우 2~3주 정도 놀바만 사용해도 정상적으로 회복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문제는 많은 사용자들이 위와 같은 PCT의 필요성을 무시하고 생략하므로서 부작용이 발생한다는데에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