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ABOUT THE ANABOLIC: 

스테로이드는 복용만 한다고 해서 근육을 만들어주거나 체지방을 감량해 주진 않습니다. 운동과 식단이 기본인데 이러한 것들이 뒷받침해주지 않는다면 약물을 사용한다 하여도 변화가 거의 없거나  효과가 있더라도 스택종료 후 사라지는 근육입니다.

스테로이드의 사용은 내츄럴로 운동하다가 한계치에 도달했을때 사용하는것이 이상적이며 스테로이드는 한계지점에서 조금 더 운동을 가능하게 하고 더 빨리 회복시켜줍니다. 그리하여 근성장이 이루어지는 것이며 복용전과 똑같이 운동한다면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스테로이드는 많은 부작용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고용량 장기간 투여는 금지해야 하며 일년에 2회 정도의 사이클이 적당합니다. 체질에 따라 복불복인 경향도 있지만 스테로이드를 사용하면서 제일 중요한건 적재적소에 케어제를 사용하여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것입니다.

스테로이드는 나쁜 콜레스테로 수치를 상승시키므로 지방의 섭취는 제한하고 오메가3를 복용하면서 유산소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화되는 몸을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므로서 보호해 주셔야 하며 술이나 기타 간에 부담을 주는 식품은 섭취를 안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일반식보다 보디빌딩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스테로이드 사용시 내츄럴한 상태보다 더 무거운 중량으로 운동이 가능해지는데 스테로이드를 사용시 얻는 근력으로 갑자기 무거운 중량으로 운동하면 인대나 관절이 버티질 못하고 다칠 수도 있습니다. 힘이 남아돌고 지치지 않는다 하여도 중량은 서서히 올려야 하며 스테로이드를 사용하면 매번 운동강도를 점차 올려야 그만큼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