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튜리나볼 효과

튜리나볼(Turinabol)은 경구용 아나볼릭 스테로이드로서 티볼이라고도 불리웁니다. 튜리나볼은 방향족화(아로마타징)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으며 낮은 안드로겐 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튜리나볼은 아로마타징 되는 것을 제거하여 훨씬 가벼워졌을 뿐만 아니라 부작용의 원인인 안드로겐 강도도 낮추었습니다.

튜리나볼은 컷팅사이클에 적합한 스테로이드입니다. 또한 SHBG(성호르몬결합 글로불린)에 결합능력으로 인해 아나바와 함께 사용시 더욱 효과적입니다. 하루 권장복용량은 40~60mg이며 음식물과 같이 섭취해서는 안되고 꼭 공복상태에서 복용하셔야 하며 보디빌더나 상급자는 하루 80~100mg이상 사용할 수 있지만 권장량보다 높은 용량을 사용하시면 경미한 안드로겐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Characteristic

  1. 강한 아나볼릭 특성과 낮은 안드로게닉 특성

  2. 수분정체가 없어 컷팅, 린매스 사이클에 적합

일부 보디빌더들의 하루 150mg의 튜리나볼 복용사례도 있지만 하루 권장복용량을 넘는 고용량의 극단적인 복용은 이로인해 얻어지는 이익보다 더 큰 부작용이 발생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자제해야 합니다. 여성의 복용량은 하루 5~10mg 이며 튜리나볼은 남성화 부작용을 초래하므로 여성분들의 경우 저용량으로 조심스럽게 사용하거나 사용을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메틸화 되어있어 간,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오메가3, 우루사등의 간보호제 복용으로 이를 최소화 해야 합니다.

bottom of page